SEOUL NATIONAL UNIVERSITY
검색창 닫기
산악회

산악회

산악회는 창립된지 10여년이 넘는 짧지 않은 역사를 가진 동아리 입니다. 그간 150여분이 넘는 선배님들과 여러 지도교수님들께서 산악회에서 활동을했으며, 현재도 왕성한 활동을 하고 있습니다. 산악회는 매년 3월말에 관악산 등반을 시작으로 활동을 합니다. 그리고 매월 서울근교나 지방의 명산을 찾아 회원들간의 친목과 심신단련의 기회를 가지고 있습니다 또한 하계휴가기간동안에는 2박 3일간의 산행도 실시하고 있습니다. 물론 겨울산행도 있습니다.

이렇게 다양한 10여 차례의 산행은 학과공부와 고시생활의 연속인 학교생활에 산뜻한 활력소가 되리라 봅니다. 대학원생활에 적절한 동반자를 필요로 하시는 분!

많은 사람들과 이야기를 나누고 싶으신 분! 선배님, 동기들과 안면을 넓히고 싶으신 분! 음주가무를 좋아하는 분! 그리고 산을 사랑하는 분이면 누구나 환영합니다.

기억하십시오. 행정대학원에 여러분의 산악회가 있습니다.


거미회

거미회

안녕하세요?

저희 거미회는 곤충채집 동아리가 아니라 테니스를 끔찍이 사랑하는 멤버들이 주축이 되어 발족된 행대 최대 운동 서클입니다. 지정학적으로 테니스 코트 바로 옆에 위치해 있기 때문에 다른 어느 학과 보다도 테니스에 전념할 수 있는 천혜의 운동 조건을 바탕으로 거미회는 여러분들의 대학원 생활을 몽땅 책임질 수 있는 아주 건전하고 매력적인 서클이라는 사실에 큰 자부심을 느끼고 있습니다.

거미회는 초보와 프로를 가리지 않는 호혜 평등에 입각하여 테니스에 관심 있는 모든 원우들을 환영하며 확실한 지도 편달을 통해 입문만 하면 초보자를 프로의 경지까지 끌어올려 하산(下山)시켜 드릴 만반의 준비가 되어 있습니다.

1학기는 갖가지 시험으로 인해 실질적인 운영이 어려운 관계로 거미회 첫 모임(3월 예정) 이후 원우들이 자율적으로 운동하는 시간이 더 많을 것 같습니다. 그러나 2학기 때는 조직적인 서클운영으로 개별 레슨, 단·복식 대회(major, minor 대회)등의 개최와 함께 테니스 코트에서 숙박이 이루어지는 환상적인 시즌이 개막됩니다.

거미회를 통하여, 거미회와 함께, 거미회 안에서 원우들과 더불어 체력 단련과 재미 그리고 합격의 영광까지 세세(世世)히 빛날 것을 다짐 드리며….

여학생 울트라 캡숑 왕 환영! " 적절한 운동으로 고시합격 앞당기자"


축구부

축구부

행정대학원 축구부는 2003년 3월 창단되어 지금까지 명맥을 유지하고 있는 장수 동아리입니다. 축구부는 단순히 함께 축구를 하는데 그치지 않고, 축구를 통해 상호 교류를 하고 더욱 더 친밀한 관계를 형성하는 것이 목표입니다.

석사와 박사과정이 주축으로 구성되어있는 축구부는 서울대 정식 리그에 참가하지는 않지만, 이벤트 성으로 행정대학원 내의 공기업정책학과 학생과 GMPA과정의 외국인 학생들도 함께 축구를 하면서 서로를 알아가는 시간을 자주 갖고 있습니다.

실력보다는 축구에 대한 열정, 관심만 있으시다면, 누구든 축구부의 일원이 되어 즐기실 수 있습니다!

연락처 : 축구부 주장 소병욱 (charismaso@snu.ac.kr)


야구부

야구부

행정대학원 야구부 미라클스는 2003년에 만들어져서 현재까지 활발하게 활동하는 행정대학원의 대표 동아리입니다.

서울대학교 스누리그에 정식으로 참가하고 있는 미라클스는 2012년 총동창회배 우숭, 2013년 스누리그 통합 3위 등의 우수한 성적을 거두고 있으며, 올해에도 어김없이 좋은 성적을 위해 열심히 운동하고 있습니다.

야구란 운동이 무엇보다 mental을 중시하는 스포츠이며 팀원 간의 팀웍을 중요시하므로 야구를 통해 자신을 다스리는 법과 다른 사람들과 어우러짐을 함께 배울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미라클스의 구성원은 교수님부터 졸업생, 재학생, 그리고 신입생까지 골고루 섞여있어 친목도모도 쉽게 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지속적인 경기 참가로 야구실력증진, 체력단련 등의 일석이조의 효과를 얻으실 수 있습니다.

남자만 미라클스에 들어올수 있다고 생각하시나요? 절대 그렇지 않습니다! 미라클스는 행정대학원 구성원 모두에게 열려있습니다. 미라클스에 들어오시게 되면 수단과 방법을 가리지 않고 야구를 즐길 수 있는 방법과 동료들을 한 팀으로 아끼고 생각할 수 있는 마음을 느낄 수 있습니다.

행대 야구부 미라클스는 공부에도, 사랑에도, 그리고 야구에도 열정적일 수 있는 당신과 함께 그라운드에서 땀 흘리고 싶습니다.

연락처 : 야구부 주장 소병욱 (charismaso@snu.ac.kr) 홈페이지 : http://baseball.clubone.kr/snugspamiracles


피크닉

피크닉

'피크닉'은 2008년 봉사활동에 뜻이 있던 서울대 행정대학원 학생들이 모여 만든 동아리입니다.

'우선 작은 봉사활동부터 실천하자'는 소박한 취지에서 시작된 만큼, 봉사활동에 경험이 많지 않은 학생들도 원하는 만큼 부담 없이 참여할 수 있도록 자유롭게 운영되고 있습니다. 매달 홀몸어르신 댁 방문 클린 봉사활동 및 관악 노인 종합복지관과 연계한 활동을 하고 있습니다. 현재 피크닉은 노인복지와 아동복지에 중점을 두고 있지만, 앞으로 그 외 다양한 분야의 자선단체와 파트너쉽을 맺고 봉사활동 영역을 넓혀갈 예정입니다.

(2학기 예정 신규봉사활동) - 발달장애인 학습교육 재능기부 - 어르신 생일축하서비스 - 장애인 자립지원 사회적 기업 '굿윌스토어' 봉사

이외에도 새로운 봉사 아이디어를 모집중이며, 정규봉사활동인 홀몸어르신댁 클린 봉사활동은 매달 참여가능 합니다. 회장: 김준성(joonsu3@gmail.com)


문화와정책

문화와 정책

문화와 정책 동아리는 문화정책에 깊은 관심을 가지고 있는 학생들이 자발적으로 모여 진행하는 연구모임으로 시작한 동아리 입니다. 자유로운 분위기 속에서 서로가 고민하고 있는 연구문제를 함께 이야기하는 것을 지향하고 스터디 외에도 다양한 활동을 통해 모임을 갖고 있습니다.

문화정책과 관련된 논문발제가 스터디의 중심이며, 그 외에 관심 있는 주제에 관한 발표, 문화재 탐방, 블로그 활동 등 다양한 방식을 통해 자율적인 토론 및 연구활동을 진행합니다.

활동 : - 문화/문화정책관련 논문 스터디 - 문화재/문화와 관련된 장소 탐방 - 블로그 활동 - 멤버들이 관심 가지고 있는 주제위주로 발표 & 토론

문화정책에 관심 있으신 분들의 열렬한 참여를 기대합니다.


행대영토

행대영토

GSPA Territory is an English debate club; having debate sessions in regard to various issues. By the debates, you would have opportunity to derive inspirations and general understanding of each issues. Apart from the serious debate session, there will be a lot of entertaining things to do with us, such as diner, MT, picnic, etc.

Every two weeks, relevant chairpersons would bring an issue with a presentation. Then the members would give a keynote speech for 1~2 minutes, before the debate. The whole debate session would be led by the chairpersons.

Date & Time: Monday PM 4 ~ 5:30 in every two weeks.

수정요청

현재 페이지에 대한 의견이나 수정요청을 관리자에게 보내실 수 있습니다.
아래의 빈 칸에 내용을 간단히 작성해주세요.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