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OUL NATIONAL UNIVERSITY
검색창 닫기

서울대학교 행정대학원 은 1959년 개교이래 40여 년 동안 한국 행정과 행정학의 독보적인 위치를 점하며 학계와 관계의 본류로서 그 흐름을 선도해 왔습니다. 훌륭하신 교수님과 각계에서 활동하시는 선배님들께서 이룩하신 전통이 지금도 변함없이, 우리 행정대학원에서 끊임없이 오늘의 현실로 구현되고 있습니다. 그리고 그 흐름과 더불어 행정대학원 원우회가 있습니다.

원우회는 "행동하는 사회과학도"를 지향합니다.

행정인은 곧 더 나은 사회를 위해 사회 속에서 이론을 실천하는 살아있는 지성인이어야 하겠기 때문입니다. 행정인이 지향해야 할 방향은 궁극적으로 사회 속으로의 실천적이고 적극적인 참여이며, 행정대학원 원우들에게 있어 그것은 사회과학으로서의 행정학 연구 및 이를 통한 현실에의 관심과 참여를 통해 실현 가능할 것입니다. 행정대학원은 그런 의미에서 "행동하는 사회과학도"를 위한 최적의 훈련장이 될 것입니다.

원우회는 "서울대학교 행정대학원의 학생자치기구" 입니다.

원우회는 그 자치의 원칙을 바탕으로 원우들 상호간 화목과 우의를 다지고 학교생활의 편의를 도모하며 활력을 불어넣는, 원우들의 모임입니다. 원우회는 또한 교수님, 그리고 선배님들을 연결하는 매개체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이렇게 보면 원우회는 행정대학원의 모든 식구들, 교수님, 선배님, 학생, 교직원이 서로를 이해하고 격려하는 소통의 공간을 형성하고 있다고 할 것입니다. 그리하여 또 행정대학원 원우회는 "어우러짐"을 지향합니다.

원우회는 "문제해결"을 지향합니다.

원우회는 자잘한 일상을 함께 어우러져 살아가는, 부단히 새로운 방법을 모색하고자 합니다. 우리 행정대학원에는 300여 원우들이 있습니다. 이렇게 많은 원우들이 함께 생활하면서 여러 가지 불편한 일들과, 바꾸었으면 하는 일들에 맞닥뜨리게 됩니다. 원우회는 우리들 스스로 이 문제들을 해결할 수 있는 방안을 함께 찾아가려고 합니다. 이에 따라 원우회는 다양한 의사소통의 프로그램들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행정대학원 2년이 큰 도약을 이루는 내실 있는 기간이 되도록 적극 지원할 것입니다. 이렇게 원우회에서 스스로 문제를 해결하고 어우러져 가는 과정은 장차 행정인이 되고자 하는 원우들을 위한, 공식적인 교과과정 이외의 또다른 학습기회를 제공하게 될 것입니다.

원우회는 "원우 여러분과 더불어" 비로소 원우회가 됩니다.

원우회는 원우 여러분께 다양한 기회의 장이 될 것입니다. 행동하는 사회과학도로서 실천적이 행정인을 지향하는 원우 여러분의 적극적인 참여가 있을 때 행정대학원 원우회는 활기찬 젊음으로 살아 있을 것입니다.

수정요청

현재 페이지에 대한 의견이나 수정요청을 관리자에게 보내실 수 있습니다.
아래의 빈 칸에 내용을 간단히 작성해주세요.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