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닫기

-

HOME---

서울대학교 행정대학원 60년 역사는 대한민국의 산업화와 발전을 이끈 자랑스런 여정이었습니다. 지금까지 행정대학원은 공공부문에 수많은 지도자와 핵심 인재를 배출해 왔습니다. 그동안 행정대학원이 보여준 개척정신과 공동체 정신은 미래의 도전을 극복하고 새로운 공공가치를 선도하는 든든한 힘의 원천이 되고 있습니다.

이제 행정대학원은 1959년 설립 후 글로벌 최상위 수준의 행정·정책 교육·연구 기관으로 우뚝 섰습니다. 2021년 QS 세계대학 순위도 글로벌 11위에 이르렀습니다. 이는 초창기 설립에 참여하시고 건학의 토대를 만든 원로 교수님 그리고 선배 교수님들의 큰 비전과 땀의 결실입니다.

지금까지 행정대학원은 수많은 고시 합격생뿐 아니라 석박사 학위과정을 통해 공공부문의 훌륭한 인재와 학문 후속세대를 배출해 왔습니다. 최근에는 공기업정책학과와 공공리더십 과정을 만들어 다양한 영역의 공공기관을 선도하는 인재들을 교육하고 있습니다.

무엇보다 행정대학원은 지적으로 크게 성숙하고 사랑을 받는 인재들을 키우고자 합니다. 나아가 이들이 지구촌 각종 난제를 해결하는데 선한 영향력을 발휘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입니다. 확고한 비전을 가지고 미래를 선도하는 공공리더로 성장할 수 있도록 모든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입니다.

앞으로 행정대학원에 많은 관심을 가지고 함께 해 주실 것을 간곡히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서울대학교 행정대학원 원장 전 영 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