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닫기

-

HOME---

과정소개

http://publicleadership.snu.ac.kr

2010년 신설된 공공리더십과정은 SOC 관련 공공기관의 선진화를 위한 전략을 개발하고 글로벌 시대에 걸맞은 국내·외적 경쟁력을 높이기 위한 전략과 정책을 교육하기 위해 설립되었습니다.

한국토지주택공사, 발전회사, 한국도로공사 등 SOC 관련 기관으로부터 교육을 위탁 받아 운영되는 이 과정은 공공기관 중견관리자에 대한 체계적이고 전문적인 교육을 통해서 전반적인 정부 정책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나아가 이들 중견관리자들을 공공부문의 선진화에 기여할 수 있는 차세대 리더로 양성하고자 합니다.

교육기간은 1년이며, 전일제 수업을 통해 조직·인사관리, 재무관리, 리더십 등 행정학, 정책학의 전반적인 내용뿐 아니라, SOC관련정책, 도시정책, 환경정책 등 세분화된 정책의 전문적인 지식을 교육합니다. 또한 글로벌시대에 걸맞은 인재가 될 수 있도록 선진국 사례학습과 외국어교육 등의 강의를 실시할 것입니다.

과정특전

과정특전정책과 경영을 융합하는 국내 최초의 교육 프로그램
국내 최초이기에 더욱 가치가 있습니다. 본 과정에서는 공공부분의 차세대 리더가 갖추어야 할 정책결정 과정의 이해, 경영관리능력, 분석력을 아우를 수 있는 인재를 양성하고자 합니다.

변화하는 시대상황에 맞춘 글로벌리더십 구축
학기별 국내·외 현장 연구 등 살아있는 지식을 재충전함으로써 국제적 수준의 문제해결 능력을 향상시킵니다.

국내 최고의 정책 네트워크 형성
서울대학교 행정대학원의 동문은 한국 사회를 이끌어가는 핵심리더로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하고 있습니다. 공공리더십과정에는 국내 주요 공기업들에서 파견한 다수의 핵심인재들이 수학하게 됩니다. 이들은 향후 각 공기업에서 차세대 리더가 될 우수한 인재들입니다. 본 과정을 통하여 학생듣간의 긴밀한 정책 Network가 자연스럽게 형성될 것이며, 향후 경력개발에 큰 자산이 될 것입니다.